리뷰,사용기

11마존 구매 Razer Deathadder V2 Pro RMA 후기

일쌈선생 2022. 12. 2.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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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작년 12월 31일에 11마존에서 구입한 Razer Deathadder V2 Pro를 사용했습니다.

Deathadder의 쉘이 제 손에 너무나도 잘 맞는데다가,

성능도 제가 사용하기엔 충분해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러운 고장 증상이 발생하여 'Razer RMA'로 구글링을 하던 중,

검색 결과에서 '11마존에서 구입한 Razer 제품은 초기 동봉된 인보이스가 없으면 RMA가 안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잠시 매우 절망했었기에 다른 분들 참고 차원에서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갑작스러운 마우스 고장

지난 11월 24일 신나게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를 플레이하던 중,

뷰포인트 움직임이 갑자기 이상해졌습니다.

뭔가 버벅거리는 느낌 같기도 하고, 마우스가 자꾸 멈추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껐다켜보기, 업데이트 확인 등을 해보았으나 증상이 멈추질 않더라고요.

 

그런데 시냅스를 열어 기기목록을 보는 순간 '아 이건 고장이구나'를 알았습니다.

시냅스 기기목록에서 마우스가 계속 인식이 되었다가 갑자기 사라지기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무선 연결의 문제가 아닌가 싶어 유선으로도 연결해 보았으나,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어 고장임을 확신했습니다.

 

* 위 영상을 보시면 제가 마우스로 계속 원을 그리고 있는 상황에서 포인터가 계속 멈추는 것이 확인됩니다.

본 영상은 Razer RMA 신청 시 증빙 자료 제출을 위해 찍었습니다.

 


 

RMA 신청

서문에서 거론한 바와  같이, 저는 'Razer RMA'로 구글링을 시작했습니다.

초반에 확인한 건 'Razer의 RMA 서비스는 완벽하다'는 좋은 글이었는데,

더 많은 글을 확인하던 중 '11마존에서 구매한 Razer 제품 RMA 실패'에 관한 글이 보이더라고요.

 

Razer RMA의 경우 인증된 판매자를 통한 구입 영수증 제출이 필요한데,

11마존의 영수증은 인정해주지 않으며, 초기 택배에 동봉된 아마존 인보이스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당연히 인보이스는 버린 상태였고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그대로 버리느니 한 번 도전해보자 싶어 Razer 서포트센터(https://mysupport.razer.com/)에 글을 남겼습니다.

 

마우스 고장에 대한 부분은 상세하게 설명하고,

구매 증빙은 11번가의 구매내역을 그대로 올렸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한국에 11번가를 통해서 진출했기 때문에, 나는 아마존의 제품을 구입한 것이다.한국의 특수한 상황을 이해해주길 바란다'라고 별도의 설명을 기재했습니다.

 

Razer RMA 시 첨부한 구매 증빙 자료

 


 

RMA 진행

Razer RMA 응대는 소문대로 매우 좋았습니다.

회신도 매우 빨랐고, 회신의 내용도 매우 친절했습니다.

그대신 메일 커뮤니케이션을 매우 여러 번 해야 했으며,

담당자가 자꾸 바뀌어 다시 설명을 해야하는 다소간의 번거로움은 있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졌습니다.

 

Step1. 최초 접수에 대한 회신 메일은 다음 조치 사항에 대한 확인과 고장 현상에 대한 영상을 요청 받았습니다.

- How long has the problem existed?
- How often does the issue happen?
- What have you done so far in trying to fix the issue?
- Were there any incidents that happened to your device prior to the issue? i.e. dropped, accidental pull while standing up, etc?
- Any noticeable physical damage from the device? i.e. tangled cable, exposed wire, etc?

증빙자료는 위 영상을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 해서 링크로 제공했습니다.

 

Step2. RMA 신청 시 입력한 배송지 주소가 맞는지 확인과 구매 증빙 자료를 요청받았습니다.

구매요청자료는 그대로 11번가 캡쳐이미지를 보냈으며, 11번가와 아마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중하게 설명했습니다.

 

Step3. 접수가 잘 되었으며, 업무시간 기준 24~48시간 이내에 회신을 주겠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Step4. RMA 진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기존 마우스를 폐기하고, 증빙 사진을 보내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 Peel off both the black label and the serial number altogether. 
- Cut the serial number label in half
- Cut the original charging cable. Make sure you have the original cable of your device.
- Align everything together and take a picture. The label of the serial number must be clearly readable when zoomed in. Show the full original cable with the Razer logo and portion cut visible in the photo, together with the product itself in the same picture.

마우스 바닥 라벨의 경우 커터칼을 넣어서 들어올리면 잘 떼어지더라고요.

 

Step5. RMA가 접수되어 RMA number가 발급되었습니다!!!

 

Step6. RMA가 잘 접수되었다는 메일이 하나 더 왔습니다...(왜???)

 

Step7. 3일 이내에 물류팀을 통해 제품을 발송할 예정이라고 메일이 왔습니다.

 

Step8. 곧 제품이 발송 예정이며, 1~2일 이내에 트래킹이 가능하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이 후 카톡으로 통관정보를 입력하라는 페덱스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후기

아직 마우스는 받지 못했으나, 12월 5일 이전 배달로 조회가 되고있습니다.

국제배송 건인데, 문제 접수일부터 2주도 안되는 기간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11마존에서 Razer 제품을 구매하신 경우,

RMA 신청 시 내용만 잘 설명하시면 제품 교환에 큰 문제가 없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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